WEBn으로 만드는 웹 서비스

'조금 배우고 많이 활용해보자' 최소한의 학습과 최대한의 활용을 추구하는 수업입니다.

WEBn으로 만드는 웹 서비스

수업의 목적은 '조금 배우고 많이 활용해보자'입니다. 프로그래밍이라는게 배우다 보면 배워야 할 것이 또 나오고 무언가 만들어 보기도 전에 겁먹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프로그램은 만들지 못하고 배우다가 끝나게 됩니다.

이 수업에서는 WEBn에서 다루는 HTML, CSS, JS, PHP, MySql을 학습한 이후에 만들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빠르게 학습하고자 하는 분은 이 수업에서 필요한 부분을 정리한 진도표를 참고하여 학습을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수업은 어떻게 보면 자전적인 성격이 있는 수업입니다. 3년전 생활코딩을 처음 접하고 수업을 다 끝내지도 못한 상태에서 맨땅에 헤딩하듯이 웹 서비스를 개발하던 저의 모습으로 돌아가보는 수업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웹 서비스 개발의 필요를 느꼈던 시점부터 기획, 디자인, 개발 등 모든게 처음이었던 그 상황을 여러분과 함께 그려가며 그 발자취를 밟아보고자 합니다.

이 수업에서는 학교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학습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학생과 교사가 있고 수업을 개설하고 수강 신청을 하고, 학생은 자신이 수강신청한 내용을 통해 시간표를 만들고, 교사는 수강생들을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출력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코드는 생활코딩의 예제들을 기본으로 활용합니다. 그 외에 추가되는 부분은 수업을 통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WEBn을 통해서 배운 것을 통해서 충분히 그럴듯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이 수업에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