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주 일요일 영작모임은 건너뜁니다!
생활코딩에서 하는 "작심삼일"에 가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
그럼 2월 3일에 만나요~
1월 초에 생활코딩 작심삼일 프로젝트를 할 예정입니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은 선조 때부터 검증된 인간마음에 대한 탁월한 성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탁견에 따르면 인간의 마음은 삼일의 버퍼가 있어서 하고자 하는 것을 삼일안에 이루지 못하면 지속되지 못한다는 뜻일겝니다.
작심삼일 프로젝트는 생활코딩 웹서비스 만들기 실습편을 삼일동안 각오하고 완주해보는 것입니다. http://opentutorials.org/course/488 이것을 통해서 무엇을 모르는지를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을 모르는지는 아는 상태로 재빠르게 나아가서 자기 자신의 맥락에서 필요한 것을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주도성'을 갖도록 유도하는 것이 수업의 목적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시작해서 토요일, 일요일 하루 종일 진행할 생각입니다. 무료구요.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코드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분이 오시면 딱입니다. 생활코딩은 진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활코딩이 추구하는 것은 충분한 이해거든요. 그래서 수업을 모두 완주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완주하지 못한 것은 혼자서 동영상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이번 수업은 아마존 웹서비스 기반으로 진행되고요. 클라우드 컴퓨팅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에 대해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겁니다.
아직 정확한 장소나 날짜는 미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에 좋아요 눌러주시면 강의일정 같은 것이 업데이트되면 알려드릴께요.
내년에는 코딩을 꼭 해봅시다 :)
http://www.facebook.com/groups/codingeverybody/permalink/497116283662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