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 암살자 가이드

최종 네임드 - 아만

최종 네임드 아만입니다.

 

역할 분담

1. 제물 패턴 저항 (민씨, 검막, 린막, 얼꽃 등 파티 저항기 혹은 자체 생존)

2. 원거리 패턴 유도 

3. 제물자 판별 (선택)

 

들어가기 앞서...

아만은 제물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제물자를 찾는 방법은 지금에 와서는 2가지 방법으로 나뉘어집니다.

지금 설명하는 방법은 4인 기준이나, 6인에서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제물 찾기 거울을 이용하는 방법

거울을 이용하는 방법은 한 사람만 정확하게 볼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합니다.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만의 거울은 1페이즈에서는 4개가 모두 진실의 거울입니다.

2페이즈에서는 3개가 진실의 거울,

3페이즈 이후부터는 2개만 진실의 거울입니다.

진실의 거울은 반드시 제물자를 쳐다보며, 거짓의 거울은 제물자를 쳐다 본 직후 (0.5초) 다른 대상자를 쳐다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대상자의 위치가 정확하다면 거울로 충분히 판별 가능합니다.

(익숙해 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물 찾기 디버프를 이용하는 방법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물자는 주위 대상에게 어둠을 전파합니다. (어둠 디버프 중첩)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어둠을 전파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에게 어둠이 전파 되더라도, 자신과 반대편에 있는 사람에게는 어둠을 전파하지 못합니다.

만약 자신의 반대편 사람이 어둠이 쌓이지 않는다고 말해줬다면, 자신이 어둠의 제물입니다.

 

1페이즈 일반패턴

전방 2타 -> 십자 가르기 -> 장판 안, 밖, 안 3타 -> 일직선 레이저 -> 전방 1타 (셀합 타이밍)

 

기본적으로 셀합 타이밍에는 기절로 끊으신 후 제압, 흡공, 장악 무공으로 딜 구간을 만드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셀합 타이밍에는 기절 또는 다운을 하게 되는데, 다운을 하게 되면 아만이 기상을 하면서 광역 빛을 날립니다.

이 때, 뒤돌아서 빛을 저항하지 않으면 (저항 무공으로는 저항 불가) 흔히 말하는 눈뽕 상태가 되며 큰데미지를 입고 화면을 잠시 볼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므로 다운 후에는 항상 뒤도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아만의 빛을 맞게 되면 (뒤돌아서 저항해도 맞는 것으로 판정됩니다.) 그 동안 쌓였던 어둠 디버프가 초기화 됩니다.

어둠 디버프는 24중첩이 되게되면 어둠 감옥으로 변하게 되며, 잠시 동안 행동 불가가 되며, 아만의 광역 스킬에 명중 시 즉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둠 중첩 상황을 보고 기절을 넣을지 다운을 넣을지 판단을 하게 되는데,

보통 기절 2번 -> 다운 1번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만의 일반 패턴에 명중시에도 어둠 디버프가 중첩이 되기 때문에 일반 패턴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페이즈 점프 패턴

특수 패턴이 진행되는 체력 이상이 남아 있게 되면 일반 패턴 3번 진행 후, 어둠의 제물을 만드는 점프를 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먼 대상을 향해 점프를 하게 되고, 아만의 주위에 그로기 장판을 내려칩니다.

(저항 가능, 주술사 항마진으로 저항 가능)

그로기 장판 진행 후, 원거리 가시를 날리기 때문에 연막, 꽃가루 등 원거리 저항기를 깔아 주시면 좋습니다.

 

점프 패턴이 진행 된 후에도 아만의 체력이 특수 패턴이 진행에 충족하지 않을 경우 일반 패턴이 진행됩니다.

이때 어둠 중첩이 위험 할 수 있으니 적당히 딜 컷 후 다운 합격기를 통해 어둠 디버프를 초기화 후 진행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딜컷하는 이유는 다운 합격기 이후 아만의 피가 아슬아슬하게 특수패턴으로 진행될 경우 특수 패턴 때 다운 무공 사용 시간이 불안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약간의 시간을 번 후 진행합니다.

 

1페이즈 특수 패턴(76%) 제물 판별 패턴

아만의 피가 76%가 되면 아만이 정중앙으로 점프하며 큰 원 안쪽으로 빛 장막을 생성합니다.

이때 빛 장막 밖에 있다면 무조건 어둠 감옥에 묶이게 되며, 광역 스킬에 즉사 상태가 되니, 패턴 진행이 되면 반드시 빛 장막 안쪽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제물자를 찾았다면, 파티 저항기를 통해 아만의 광역 공격을 막아야 합니다. (자생 가능)

아만의 광역기가 끝나면 셀합 구간이 열리게 되며, 이때 다운 무공을 사용하여 바깥쪽 어둠을 없애야 합니다.

다운 무공이 느리게 들어가면 아만이 지속적으로 체력 회복을 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물자를 판별하고,

다운 무공으로 아만의 체력 회복을 막아야 합니다.

다운 후에는 반드시 뒤를 돌아 아만의 빛에 저항하시고, 제물자는 어둠 장판에, 그 외 나머지 파티원은 빛 장판으로 이동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어둠 장판으로 이동해야 하는 제물자는 모든 파티원이 빛 장판으로 이동 했는지 확인 후 들어가야 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이동중일 때 먼저 어둠 장판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동하지 못한 파티원은 어둠 감옥에 묶이게 되고 광역기때 사망하게 됩니다.

다만, 너무 늦게 이동하는 파티원을 기다리다가는 전멸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늦은 파티원을 기다리지 말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물 판별에 성공 할 경우 페이즈가 진행이 되고 실패하면 전멸하게 됩니다.

 

판별에 성공했다면, 아만을 기절로 끊어 주어야 페이즈 진행이 가능합니다.

암살자가 제물일 경우에는 기절을 넣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파티원을 믿으세요.

 

기절로 끊어주시면 아만이 광역기 5타를 날리는데, 파티원에 기공사가 있다면 얼음꽃 저항을 통해 저항 할 수 있고,

암살자는 연화난무로 충분히 저항 가능합니다.

첫 3타는 아프지 않기 때문에 익숙하시다면 맞다가 연화난무 쓰고 바로 캔슬 하셔도 전부 저항 가능합니다.

 

2페이즈 일반 패턴

전방 2타 -> 십자 가르기 -> 장판 안, 밖, 안 3타 -> 일직선 레이저 -> 어글자 기준 횡이동 -> 전방 1타 (셀합 타이밍) 

어글자 기준 횡이동이 추가되었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2페이즈 점프 패턴

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2페이즈 특수 패턴(51%) 제물 판별 패턴

1페이즈와 동일합니다.

 

 

3페이즈 일반 패턴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

 

3페이즈 점프 패턴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

 

3페이즈 특수 패턴(26%) 제물 판별 패턴

2페이즈와 동일합니다.

 

3페이즈가 끝난 후에는 바로 점프 패턴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이 때는 합격 타이밍때 다운 무공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둠 중첩이 빠릅니다.)

3페이즈가 끝난 후 아만의 체력이 많이 남아 있을 경우에는 추가로 특수 패턴이 등장하는데,

이 때부터는 시간 패턴이기 때문에 5~15% 사이에 한 번 더 특수 패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부록 - 동영상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