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Go로 만드는 게시판

순수 Go로 만드는 게시판

| 공개

먼저 게시판 만들 흐름.

예 안녕하십니까. 어쩌다보니 Go 페이스북 그룹의 관리자를 하고있는 아라한사입니다.

Go 언어는 구글에서 서포트하고있는 언어라서 꽤 클 것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구요.

제가 자바를 하면서 스크립트 느낌의 언어를 하고 싶었는데..

파이썬/그루비/루비/Go 중에 Go를 선택하고 말았습니다.

이유야 뭐 인연이 닿기도하고 페친님들의 영향도 있고..여러가지 있겠지만..

Go의 특징을 적어보자면

  1. 분산 네트워크 시스템. 클라우드 시스템개발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합니다.

    Go의 시작자체가 자바에 대항하는 그런게 아니라 2008년부터 레전드(라고 불리는; 저도 잘 몰라요)들이 모여서 인페르노 분산 시스템? 

    뭐 그런거 처리하다가 에잉 불편해해서 직접 만든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동시성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그런 쪽 개발하는 데 괜찮다하네요.

     

  2. 향후 구글의 서포트 지원여부. 

  3. 예. 각종 구글의 기계들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구글글래스도 Go언어 탑재되고, Gobot 이라고 해서 뭐 그런 하드웨어기계들도 Go로 제어가 가능하구요.

    구글앱엔진과 찰떡궁합이라고 ... 뭐 그렇게 들었습니다.. 아참 안드로이드도 점차 그 지원을 넓혀가겠지요. 

    C언어 기반한 성능 + 간결함. Go가 C언어 기반에서 따온 것이다보니 뭐..파이썬만큼의 간결함+ 성능은 C를 지향하는...뭐 그런 파워풀한 언어라고 하더군요.

  4. 그래서 루비서버로 16대서버 돌리던 것을 2대의 GO로 돌린다는 얘기도 있고,  드랍박스도 코어부분을 파이썬에서 Go로 바꾸었단 얘기가 있구요.

    (음..약을 제가 좀 잘 파나요)

 

아..아무튼.. 뭐 게시판 정도는 짜야 면접이라도 본다고 어디서 주워들은게 있어서

 

Go로 만드는 순수 게시판을 적어볼까 합니다. 짬짬이 싸이드로 이건 올려보겠습니다 (smile) 

아...이미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게시판은 만들어놓긴했습니다만, 이건 순수 패키지로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더 잘 이해해볼려구요 ㅎㅎ스프링 프레임워크 구조 비슷하게 Go로 게시판을 짜고 있습니다.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깃헙주소가 필요하겠죠

https://github.com/arahansa/go_pureboard

여기로 오시면 됩니당 (smile) 

 

댓글

댓글 본문
  1. 아라한사
    이건 끝까지 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대화보기
    • 시리시리
      잘 보고 있습니다 ^^ 꼭 끝까지 해주세요~!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