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기초영어

Best 문법 책 소개

이전에 소개해 드린 매일 10분 기초 영문법의 기적이란 책은 충실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법에 대해서는 아직도 부족함이 느껴지더라구요. 특히나 관계대명사라던지, 현재완료수동태라던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 그 책에 나와 있지 않아서 계속 적당한 문법을 책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우연하게 아래 책을 접하게 됐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책이죠. 저도 예전에 영어 공부할 때 봤던 책 같습니다.

English Essential Grammar in Use

아주 기초부터 나옵니다. 그래서 간단한 것은 가볍게 큰 소리 내어 읽고 넘어가고, 좀 아리송한 것들은 큰 소리로 읽는 것뿐만 아니라 예제도 풀어보고 답도 확인해가고 있습니다.

너무 좋네요. 기본 문법만 정확히 짚고 넘어갈 수 있으니까요. 또한 원어민이 쓴 책이다 보니 어색한 사용도 피할 수 있구요. 사실 한국 사람이 쓰게 되면 실제 사용하지 않는 문장이라던지, 문법을 위한 문장들이 간혹 보이더라구요.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원어민만의 문화가 있는 것이니까요.

나이들어 영어 문법 다시 정리하고 싶은 신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이 책으로 해보세요.

종종 '어 이런 의미였어? 이렇게 쓰는거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글로 써보겠습니다~


오늘의 실습: 나이들어 영어 또는 다른 외국어를 공부하는 이유는 뭔가요?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