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인클럽 활동

스마일카드

예전에 kindspring.org 단체로부터 스마일카드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20180124_074157.jpg

한번 그냥 신청해 봤는데 무료로 미국에서 이런 메일이 와서 놀랐습니다. 무료로 보내준 건 혜택을 본 사람이 그 혜택을 pay forward했다고 합니다. 좋네요.

안을 보면 이런 카드가 10장 있습니다.
20180124_074241.jpg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당신에게 선의를 베푼만큼 당신도 남에게 선의를 베푸세요~

너무 멋지죠.

카드를 받고 나서 한 다섯장 정도는 금새 썼는데, 그 이후는 쓸 곳을 못찾았네요.

그 중 한 경우가, 제가 타고 다니는 버스에 음료 다과와 함께 스마일카드를 두고 내렸습니다. 이후는 어떤 결과가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정말 누군지 모를 사람을 위해서 그런 것이니까요.


또 한 번은 직장 생활로 어려워 하는 동료 책상에 인생을 희망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생각해 볼 수 있은 책 한권과 스마일카드를 놓았던 적이 있습니다. 모두 퇴근한 시간예요. 아무도 본 사람이 없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출근했더니 그 동료가 대뜸 이렇게 얘기합니다.

이거 이타인님이죠?

헐. 무슨 근거로 날 팍 찍는거지? 얼른 발뺌했죠. 그러고는 그럴싸하게 무슨 노조같은 사람들이 두고 간거 갔다고 했죠. 그랬더니 또 그렇게 믿는거 같았습니다 ㅎ


스마일카드는 참 재밌는 시도 입니다. 관신있으신 분은 직접 신청해서 사용해 보세요.

http://www.kindspring.org/smilecards/

저는 이 pay-it-forward 운동을 하는 kindspring과 steemit을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이보다 더 환상적인 조합은 없어 보입니다♥


오늘의 실습:스마일카드의 좋은 재밌는 사용방법도 공유해 주시면 좋구요.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