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ango
장고 소개
장고는 2003~2004년에 로렌스 저널-월드(Lawrence Journal-World)라는 신문사의 인턴 웹 프로그래머였던 에이드리안 홀로바티(Adrian Holovaty)와 사이먼 윌리슨(Simon Willison)이 파이썬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처음 개발되었다.
당시 로렌스 신문사의 웹사이트는 PHP 기반으로 쓰여졌었는데, 홀로바티와 윌리슨은 당시 PHP가 규모가 큰 웹사이트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파이썬으로 웹 개발을 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규모가 큰 웹 개발에 적합한 파이썬 도구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새롭게 장고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개발을 처음 할 때 사실 장고를 웹 프레임워크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고, 그냥 CMS 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개발자가 개발 당시의 기억들을 풀어놓은 글을 읽고 싶다면 여기(영어)에 사이먼 윌리슨 본인이 직접 쓴 글이 있다. (공동 개발자인 에이드리안도 따봉을 눌렀다!) 장고라는 이름은 홀로바티가 좋아하던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또한 장고는 사실 오직 로렌스 웹사이트를 구동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었지만, 홀로바티와 윌리슨이 로렌스의 오너 기업인 더 월드 컴퍼니(The World Company)를 설득하여 오픈 소스로 2005년 7월에 BSD 라이선스로 공개하게 되었다. 윌리슨은 더 월드 컴퍼니도 다른 오픈 소스 프로젝트을 많이 사용했었기 때문에 쉽게 설득할 수 있었다고 얘기했다.
https://namu.wiki/w/Django
토픽 소개
Django는 Python으로 작성되어진 Web Programming을 위한 Framework입니다.
해당 토픽들은, Python을 공부하시고난 후에 웹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시기 위한 분들을 위한 동영상입니다.
주로 Django Documentation을 같이 보면서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작성자 소개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