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가정 Home Life

육아 [3]

A: You little rascals, cut it out!
B: We're just having some fun.

장난꾸러기, 개구쟁이를 영어로 rascal 이라고 합니다. 층간 소음의 원인이 주로 이런 아이들 때문에 벌어지죠. 

   The child jumps around noisily. 아이가 쿵쿵 뛰어다녀.

 

종종 낮과 밤이 바뀌는 갓난 아기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야 하는데 이런 상황들을 빨리 종식시키려면 무조건 밤 9시가 되면 불을 끄고 자야합니다. 중간에 깨지마시고 그대로 아침을 맞이하시면 됩니다.

   Her baby has its days and nights reversed. 그 여자의 아기는 낮과 밤이 뒤바뀌었어.

 

아이가 기어다닐 때가 되면 뭐든지 눈에 보이는 건 입으로 들어갑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입으로 가져가죠. 먹을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해 주어야 하고 위험한 것이 무엇이고 안전한 것이 무엇인지도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아이가 뭘 잘 알아듣나요? 

   Don't touch it. It's dirty! 지지! 더러워!

 

빨강머리 앤 2권에는 앤을 입양했던 마릴라가 갑자기 고아가 된 이란성 쌍둥이를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그중 첫째가 정말 버릇없이 굴죠.

   The child misbehaves all day long. 아이가 온종일 버릇없이 굴어.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한 이모가 있습니다. 내가 대학교를 다닐 때 아이를 낳았는데, 노산이라 특별한 산후조리가 필요했던터라 한 동안 우리집에서 키웠습니다. 몇 달 있다가 엄마 품으로 돌아갔는데, 자기를 낳은 부모인데도 불구하고 입을 삐죽내밀며 낯을 가렸다고 합니다. 

   The baby is very shy around strangers. 그 아기는 낯을 가려 

 

제 조카 이야기입니다. 상급 rascal 이었습니다. 어느날 마트에 갔다가 자기가 갖고 싶은 물건  사주지 않는다고 바닥을 뒹굴며 떼를 썼는데, 하던지 말든지 상관하지 않고 장을 봤다고 하더군요. 1분도 안되어 자리를 털고 일어나 쫓아왔다고 하던데 아무튼 생떼를 쓰는 아이를 만나게 되면 정말 처지곤란이죠.

   Her baby is throwing (temper) tantrums. 그녀의 아이가 생떼를 쓰고 난리야.

 

어젯밤 10년전 사진을 꺼내보는데 가족들 모두 보면서 박장대소하며 웃었습니다. 자식이 애물단지이기는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다 추억이입니다.

   Children are reallly a cause of worry.

   Children make you worry a lot.

   자식이 애물단지라니까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