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북 프로젝트

어떻게하면 이 시대에 글로 먹고 살 수 있을까 ?

미니북 프로젝트 어떻게하면 이 시대에 글로 먹고 살 수 있을까 ?

미니북 프로젝트

| 공개

도서출판 탐탐일가 : https://www.opentutorials.org/module/2382


어쩔 수 없이 '북'이란 단어를 썼지만 사실 제가 만들려는 미니북은 북이 아닙니다. 간혹 북의 형태를 가질 수도 있지만 언제나 그런 건 아니지요. 하지만 '북'이란 단어를 사용한 이유는 그 단어가 사람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미니북은 작은 컨텐츠의 묶음입니다. 얘들은 종이에 묶여지면 종이책, 디지털 형태의 어떤 공간에 묶여지면 e북이 될 수도 있지요. 블로그에 올려지면 흔히 말해 포스트라고도 하고 오픈 튜토리얼에 올라가면 '토픽'이 됩니다. 

어찌됐건 저의 관심사는 작은 컨텐츠입니다. 제 목표는 일단 '환갑까지 미니북 100권 쓰기'입니다. 

 

오튜를 검토하다보니 오튜의 구조가 저에게 잘 맞네요. 토픽이 모여 모듈이 되고 모듈이 모여 코스가 됩니다. 맞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글 형태의 컨텐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에게 모듈이란 작은 컨텐츠의 묶음입니다. 그리고 코스는 그 작은 컨텐츠 묶음들이 모여있는 책방과도 같은 것이구요. 

그래서 일단 오튜에 '미니북 프로젝트'라는 소박한 이름으로 그 과정을 소박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만들 미니북들도 공개를 할지는 솔직히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글 쓰며 먹고 살고 싶은데 그 난관을 어찌 극복해야할지 아직 답이 나오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프로젝트 활동기는 올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둥지를 틀어봅니다. 

앞으로 글 써서 먹고 살고 싶어하는 저의 고군분투기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