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언어

(1)(사람)(~의)(0)(사람)

내 언어 (1)(사람)(~의)(0)(사람)

두음문자 (4행 3열)

표현

'두음문자'는 고유명사를 만들 때 쓰인다. 두 원의 색깔은 색을 취한다. 고유명사란 이 '땅'에 하나밖에 없는 말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설명

 우리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에 고유한 이름을 붙힐 수 없다. 붙힌다 하더라도 서로가 전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소통하는 데에 쓸모가 없다. 그래서 눈코입이있고 머리와 팔다리가 있고 동물과 다르게 자유의지가 있는 것을 통틀어 우리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단어들을 보통명사혹은 일반 명사라고 부르고, 개체에 속해있는 명사들은 모두 보통 명사에 해당한다

 그런데 서울이나 독도와 같이 세상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것들이 분명 존재한다. 이런 단어들을 고유명사라고 부른다. ‘두음문자는 이러한 고유명사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나의 언어는 한자와 같이 그림문자 하나하나가 의미를 갖는 표의 문자와 같다. 소리나는 대로 새로운 단어를 만들 수 있는 표음문자와 달리 표의문자는 기존에 없는 새로운 단어를 표현하기 위해 매번 단어를 만들어야하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중국어는 고유명사를 만들기 위해 이미 가지고 있는 한자를 이용해서 새로운 단어의 소리와 의미가 비슷해지도록 단어를 만든다 (코카콜라 : 可口可乐 [크어커우크얼러]). 그래서 나의 언어도 이와 유사하게 개체에 있는 단어의 앞글자를 따서 고유명사를 표현한다.

예문

서울 = (두음문자)(서다)(울다)(두음문자)

 

그러나, 고유명사를 만들기 위해 쓰일 단어들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 (생성자)연결을 활용하여 고유명사를 설명한다. (→ '생성자' 참고)

 

댓글

  • ver.1.6.0 업데이트 (2017.06.13)
  • -개체와 연결에 대한 전체적인 정의 수정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버전 관리
compiler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