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 리눅스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Background Knowledge (2)

Background Knowledge (2). 서버와 클라이언트

1) 서버 - 테니스 탁구 등에서 서브를 하는 쪽, 사람을 의미

          - 음식물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

          -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2) 클라이언트 -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사용하는 컴퓨터

 

이 둘을 구분하는 기준이 중요합니다.

 

이 둘은 하드웨어 성능으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나뉘게 됩니다

(생활코딩 수업을 들으신 분들은 웹이 제공되는 순서를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것을 잘 생각하고 그 때에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잘 연결시켜보면 아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그럼 왜 일반적으로 그 둘이 컴퓨터의 모양에서도 차이가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언제 데이터를 요청할 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대기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버 컴퓨터는 일반적으로 파워 서플라이를 이중화 시켜 하나가 고장나도 바로 교체가 가능하도록 모듈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반적인 데스크탑보다 크기가 크고 먼지나 습도등에 민감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출입이 금지된 IDC 환경에 위치시킵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버전 관리
박천명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