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HTML - 기초

HTML - 소개

HTML

HTML은 웹 개발을 할 때 뼈대 개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지 뼈대가 없으면 무너지 듯, 이 뼈대의 개념을 갖고 있는 HTML은 웹에서 항상 존재하고 있습니다.

HTML 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HTML 은 웹 개발의 기초인 만큼, 많은 것에 응용되어 쓰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CSS, JavaScript 입니다.

 HTML 과 CSS 와 JavaScript의 간단한 관계를 설명 드리자면, 우선 뼈대위에 커버를 씌워주는 역할이 바로 CSS 입니다.

여기까지만 있어도 충분히 대단한 웹 개발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더욱 웹은 발전해 나갔습니다. 바로 이때 JavaScript가 생겨난 것이죠.

이 JavaScript가 바로 CSS로 인해 뼈대에서 하나의 작품으로 진화한 것에 기능을 추가해주는 것입니다. 움직일 수 있게 도와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엣날에는 연필로 그림만 그릴 수 있었습니다. 마치 HTML로 뼈대만을 설계할 수 있었던 것 같이요. 하지만, 색을 넣을 수 있는 색연필, 즉 웹에서의 CSS가 등장하였습니다. 솔직히 이것만으로도 충분했지만, 그것을 움직이는 것까지, 즉 플립북이나 동영상 같은 존재를 JavaScript가 대역해줬다는 것이죠.

따라서 JavaScript과 CSS는 HTML을 이해해야만 배울 수 있는 영역입니다. 당연한 얘기죠.

HTML 의 의미는 무엇일까?

이쯤 되면 HTM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또 HTML 의 약자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HTML의 약자

HTML은 다음과 같은 단어들의 약자입니다.

Hyper

Text

Markup

Language

HTML의 의미

약자가 무엇인지 알아 보았지만, 여전히 영어를 못하시는 분들이나 알아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의미를 설명하겠습니다. HTML 은 HT 가 의미하는 HyperText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이퍼텍스트는 쉽게 말해 한 곳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 할 수 있게 하는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HTML은 어렵나?

HTML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어떤 사람들은 HTML을 컴퓨터 언어라고 여기지 않기까지 하죠. 물론 언어가 맞긴 합니다만, 너무 쉽고 당연한 기능으로 인해 습득하기가 매우 쉬운 언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딱 입문으로 좋은 언어죠.^^ 이런 난이도 덕분에 저희가 만든 코스를 차례대로 따라오신다면 어렵지 않게 끝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참고 자료]

코딩 배워서 앱, 웹 만들고 싶으신가요? 코딩 공부 순서 정리해드립니다.

-> 조코딩 JoCoding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int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