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환경 설정

에디터 설치를 통해 HTML을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세팅한다.

HTML 소스를 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봅시다. HTML을 사용하기 좋은 에디터로 저는 Visual Studio Code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Visual Studio Code

Visual studio Code, 짧게는 VSC 라고도 불리는 이 에디터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디터입니다.

VSC는 Microsoft에서 Visual Studio와 같이 만든 에디터입니다.

Visua Studio는 제가 C언어 소스를 짤 때만 사용하고 그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 개발로는 VSC가 짱이죠.

그러면 이 VSC에 대해 알아봅시다.

완벽한 모습으로 사용하려면 익스텐션을 많이 설치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 만큼 장점도 당연히 존재합니다. 그러면, 이제 이 VSC를 설치하러 가볼까요?
 

우선, https://code.visualstudio.com/ 에 접속한 후에 각자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아주세요.

그 후, 파일을 열어 Visual Studio COde 설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그 후에, Code을(를) 지원되는 파일 형식에 대한 편집기로 등록합니다에 체크표시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다음을 계속 누르다 보면 이제 VSC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된 겁니다.

 

그 외에도 여러분이 이미 에디터를 가지고 계신다면 그 에디터로 수업을 따라하셔도 좋습니다.

atom, sublime text 등과 같은 여러 좋은 에디터가 더 있으니 사용해 보세요!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