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VELOPMENT

프레임워크(Framework)

프레임워크 = 공장

프레임워크 (Framework)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software framework)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서술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개념 구조이다. 간단히 뼈대골조(骨組), 프레임워크(framework)라고도 한다. 이렇게 매우 폭넓은 정의는 이 용어를버즈워드(buzzword)로서, 특히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위키백과 ( https://ko.wikipedia.org/wiki/%EC%86%8C%ED%94%84%ED%8A%B8%EC%9B%A8%EC%96%B4_%ED%94%84%EB%A0%88%EC%9E%84%EC%9B%8C%ED%81%AC )

 

라고 위키백과에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나의 지식이 얇은 나머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다.

 

Framework를 알게 해준 좋은 자료


프레임워크에 대해 알기위해 좋은  자료를 찾았다.

출처 -http://www.kemco.or.kr/up_load/blog/%ED%94%84%EB%A0%88%EC%9E%84%EC%9B%8C%ED%81%AC%EB%9E%80.pdf

 

pdf문서로 작성되어있으며 비유를 통해 프레임워크에 대하여 이해시켜주었다.

또한, 가장 좋은 것은 한글문서라는 것이다.

 

위의 문서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프레임워크는 공장이다. 옷, 신발, 컴퓨터 등의 공장들은 각자 다른 상품들은 생산한다. 하지만 그 공장의 공톰점은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들이 모여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직원들이 있고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계가 있다. 이렇듯 공장은 어떠한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본적인 구조 및 틀을 제공해준다.

라고 요약한다.

 

결론


 

프레임워크 = 공장

 

 나는 이제부터 프레임워크는 '공장' 이라고 생각할 것이며 누군가가 '프레임워크가 뭐야?' 라고 물어봤을 때 '프레임워크는 공장이야 ^_^'라고 대답할 것이다. 왜 공장이야? 라고 묻는다면 공장은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해줄뿐이지 상품을 생산하는 것은 직원들이라고 설명할 것이야.

 

즉, 공장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다른 상품이 나온다는 얘기지. 

프레임워크에 대한 좋은 자료를 듣거나 보게 된다면 여기에 추가하도록 해야겠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쏭이리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