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코딩

취미로 즐기는 코딩!

코스 전체목록

닫기

게임데이터 수집(확장)

수업 소개

그동안 수집한 매치 아이디를 활용해 롤 데이터를 대량으로 수집해봅시다. 마지막 영상 수업입니다. 

 

강의

 

코드

user_gamedata.py 파일 코드

import requests
import time
import pandas as pd
import ast
import pickle

api_key = "본인의 라이엇 API KEY를 입력하세요"

headers = {
    "User-Agent": "Mozilla/5.0 (Windows NT 10.0; Win64; x64)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hrome/103.0.0.0 Safari/537.36",
    "Accept-Language": "ko-KR,ko;q=0.9,en-US;q=0.8,en;q=0.7",
    "Accept-Charset": "application/x-www-form-urlencoded; charset=UTF-8",
    "Origin": "https://developer.riotgames.com",
    "X-Riot-Token": api_key
}

df = pd.read_csv("matchid.csv", encoding="euc-kr", index_col=0)

for index, row in df.iterrows():
    tier = row["tier"]
    rank = row["rank"]
    matchid_list = ast.literal_eval(row["matchid"])

    for matchid in matchid_list:
        url = f"https://asia.api.riotgames.com/lol/match/v5/matches/{matchid}"
        data = requests.get(url, headers=headers).json()
        time.sleep(1)
        data["tier"] = tier
        data["rank"] = rank
        print(data)

        path = f"user_data/{index}_{matchid}.pickle"
        with open(path, "wb") as f:
            pickle.dump(data, f)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과동티모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