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 + 동사의 원형
I will buy a new car.
be going to + 동사의 원형 (계획된 미래)
I am going to buy a new car.
would + 동사의 원형 (약한 의지의 미래)
I would buy a new car.
미래시제의 의미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의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는 4개의 시제
1. 현재형 : 현재형은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나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The moon goes round the earth. 달은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그렇고, 미래에도 지구 주변을 돌고 있을겁니다.
2. will 미래형 : be going to보다는 조금 약한 의지나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3. be going to 미래형 : 확실한 계획이나 의지, 즉 계획된 미래를 말할때 사용합니다.
4. would 미래형 : will보다 약한 의지로 말할때 사용합니다.
미래를 이야기 하고 있는 4개 시제의 확신이나 의지의 정도
현재형은 100%의 확신이나 의지 - 95%의 의지 be going to - will(90%의 의지) - would(90% 이하)
- I buy a new car tomorrow . 99.9% 확실
- I am going to buy a new car tomorrow . 95% 확실
- I will buy a new car tomorrow . 90% 확실
- I would buy a new car tomorrow . will보다는 약한 의지
자연현상에 대한 미래형의 사용
날씨나 천재지변같은 자연현상은 계획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be going to를 사용하지 못하고, will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피킹에서는 be going to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예를 들어 It is going to rain이라고 하면 문을 열고 나가보기 거의 비가오기 직전의 날씨일때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거의 100%비가올것이라고 예상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