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동화책 구매 요령
그림 튀어나오는 책은 1~2권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생 후 ~ 3개월
아 이들은 목을 가누고 색깔을 구별할 수 있는 생후 3개월이 지나면 책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때는 시력, 이해력, 언어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책을 ’신기하고 재미나고 친숙한 물건'으로 인지하도록 장난감이나 모빌 대신 준다는 생각으로 보여줘야 한 다.
3개월~ 돌전
돌이 지나기 전까지는 10권의 그림책만 있어도 충분하다. 이 시기 아이들은 여러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독특하고 재미있는 구성을 갖춘 그림책을 몇 권 골라 반복해서 읽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13개월 ~ 18개월
생후 13개월부터 18개월의 아이에게는 세밀화나 사진등이 실린 그림책이 적당하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좋아하는 책을 수십 번씩 읽어달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아무리 지겨워도 반복해서 읽어주는 것이 좋다.
19개월 ~ 36개월
아이가 책의 바다에 빠지는 시기가 바로 이 때, 책을 뜸하게 보던 이들도 이 시기부터는 책을 좋아한다. 아이의 요구 속도에 뒤처지지 않게 따라가면서 서서히 한글을 가르쳐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p.s. 책을 많이 사서 많이 읽히는것 보다, 한권의 책을 여러번 읽어주는게 좋다고 한다. 이람이때는 첫아이라서 뭐든지 다 해 주고 싶은 마음에 너무 많은 양의 책을 구매했던것 같다. 그것도 세트로... _ _;;; 읽을 책만 빼고, 책을 조금 숨겨놓고, 때마다 바꿔줘야 할것 같다. 요즘은 둘째가 태어나는 바람에 신경을 안 썼더니 책에 흥미를 잃은것 같다.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