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육아

강아지 똥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토픽 생활 육아 > 책읽기 > 아이를 위한 그림 동화

지은이 :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출판사 : 길벗어린이
펴낸날 : 1996.04.01
페이지 : 34
정   가 : 10,000원
연   령 : 유아
 

저자소개
권정생 :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1969년 동화 ‘강아지똥’으로 월간 《기독교 교육》의 제 1회 아동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뒤 작고 보잘것없는 것들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굴곡 많은 역사를 살아 왔던 사람들의 삶을 보듬는 진솔한 글로 어린이는 물론 부모님들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은책으로는 동화집 『강아지똥』, 『사과나무밭 달님』, 『하느님의 눈물』, 소년소설 『몽실 언니』. 『점득이네』 등이 있습니다. 시집 『어미니 사시는 그 나라에는』, 산문집 『오물덩이처럼 뒹굴면서』 등을 썼으며, 그림책 『강아지똥』, 『오소리네 집 꽃밭』, 『아기너구리네 봄맞이』, 『황소 아저씨』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07년 5월 17일,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 속에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정승각 : 정승각 선생님은 1961년 충청북도 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그림을 통해 보여 주고 있는 선생님은 해마다 어린이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생활 이야기가 담긴 벽화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그린책으로는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 <강아지똥>, <내가 살던 고향은> 등이 있습니다.

내용및 느낀점
 

 

 

 

  • 봤어요 0명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