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화제

날씨 관련 표현

A: What's the weather going to do?
B: It's expected to clear up in the afternoon.

* clear up (날씨가) 개다  

오늘은 날씨와 관련한 표현들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날씨도 따뜻해졌고 모처럼 나들이를 가려고 채비를 하는데 비가 옵니다. 일기예보가 중요합니다. 어차피 차를 타고 조금 먼 거리를 다녀오기로 했기 때문에 오후에 날씨가 어떻게 될지가 더 중요하니까요. 오후에는 날이 개도록 빌어야겠죠~  

What's the weather like today?

How's the weather today?

오늘 날씨 어때요?

They forecasted that a cold [warm] front is coming. 한랭[온난] 전선이 다가온다고 예보했어.

한랭 전선, 온난 전선 약간은 전문성이 있는 용어입니다. 그런데, 일기예보를 제대로 들으려면 이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날씨의 상태와 관련한 다양한 표현들입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고 날씨와 관련한 형용사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It's muggy [wram/cool/cold] here. 여기는 무덥군[따뜻하군/선선하군/춥군].

It's mild [humid/chilly] today. 오늘은 날씨가 온화해[습해/쌀쌀해].

It's awful [terrible] weather, isn't it? 날씨 참 지독하지?

The weatherman forecasted that it'll be foggy today. 기상 통보관이 오늘은 안개가 낄 거래.

It's unusually warm for winter weather. 이상난동이야.

책에는 이상난동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한자로는 異常暖冬입니다. 겨울날씨 치고는 너무 따뜻한 날씨를 두고 하는 말이죠. 겨울날씨가 왜 이래? 또는 겨울치고는 너무 따뜻한데! 정도로 이해하시면 어떨까요?

The wind is dying down now. 이제 바람이 잠잠해지고 있어.

die down die 죽다 라는 단어가 사용되면 죽는다는 표현보다는 잠잠해지다, 점점 조용해지다 로 더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