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화제

우산

A: Why don't you get under my umbrella?
B: Is there room (underneath) for the two of us?

오늘은 비 올 확률이 높아 우산을 들고 출근했습니다. 비에 젖은 우산을 들고 실내에 들어가면 물이 줄줄 흘러 바닥을 적십니다. 그래서, 실내에 들어가기 전에 물을 털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Fold your umbrella carefully and shake off the water. 우산을 조심스럽게 접고 물을 털어. 

우산이 없을 때는 갖고 있는 사람과 같이 쓰고 가는 방법이 있죠~ 그때 이런 말을 배워 두시면 좋겠죠?

Would you let me share your umbrella? 우산 좀 같이 써도 될까요?

Open [Unfold] your  umbrella. 우산을 펴.

I shared my umbrella with her. 우산을 그녀와 함께 썼어.

영화의 한 장면이죠. 그토록 바라던 여인과 비 오는 날 함께 우산을 나눠 쓰는 일.

I  came back to pick up my umbrella. 우산 가지러 다시 왔어.

퇴근하려고 나가는데 비가 옵니다. 그래서, 우산을 가지러 다시 사무실을 들어갈 때 마주치는 동료에게 가볍게 할 수 있는 말이죠.

I'm sorry I left my umbrella here. 미안해요. 우산을 여기다 뒀네요.

우산을 챙기려고 하는데 아차 동료가 일하는 작업 공간에 두고 말았네요. 그럴 때 미안하다는 제스쳐를 하며 할 수 있는 말 정도는 알고 계셔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