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CE Cross-Platform C++ Library / 무료 프로그램 제작

JUCE Library란 무엇인가?

다소 제가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나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체적인 필터를 가지고 봐주시거나 고칠점이 있으시면 부디 가르쳐주십시오. (_ _) 

JUCE Library는 제가 OS 환경에 무관한 GUI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자료 조사중 우연히 알게된 라이브러리입니다. OS환경에 무관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라이브러리가 여러개 있었는데 주관적인 저의 판단으로 직관적이고 이쁜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JUCE란 무엇인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있는 사진인데요. JUCE 라이브러리는 2003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계속 계발되고 있습니다. JUCE는 C++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고 타겟은 주요 모든 OS에 실행가능합니다. 

장점은 크게 4가지 입니다.

1. 포괄적인 라이브러리 ( 문자열 처리, 네트워킹, 그래픽 등등등 많은 라이브러리를 지원합니다.)

2.모듈러스한 구조( 흠... 이건 아마도 기능별로 분리가 잘되어 있다는 뜻 같습니다.)

3.크로스 플랫폼(OS에 상관없이 라이브러리가 작동하고 다른 네이티브 펑션의 개입없이 순수 C++언어로 코딩이 가능합니다.)

4.잘 짜여진 구조(JUCE 라이브러리는 Jules Storer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데 이 분이 20년 동안 C++ Coder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 아마 클래스 구조가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나 봅니다.)

 

특징

여러가지 특징들이 있는데 이것들은 tutorial을 만들면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구봉회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