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ravel 5

라라벨이라는 PHP 프래임워크에 첫발을 디디게 하는 것 을 목적으로 합니다.

Laravel 5 라라벨이라는 PHP 프래임워크에 첫발을 디디게 하는 것 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개발환경 구축


라라벨 홈스테드(Laravel Homestead)

기본적으로 라라벨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기위해서는 하단의 조건이 충족되어야합니다. 

  • Composer
  • PHP 5.4 이상
  • Mcrypt,OpenSSL,Mbstring,Tokenizer(PHP 확장)
  • Nginx / apache 등의 웹서버

이러한 개발환경을 설정하는 것은 충분한 지식이 없는경우 하루,이틀 일주일등 사람에따라 오랜 기간이 걸리고 이과정에서 학습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따라서 본 토픽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라라벨 홈스테드(Laravel Homestead) 를 이용하여 개발환경을 구축합니다.

라라벨 홈스테드는 Vagrant 라고하는 VM관리 툴을 이용하여 여러분이 개발환경을 빠르고 쉽게 구축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상머신을 이용하기때문에 Windows,Linux,Mac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동일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홈스테드 설치

홈스테드는 기본적으로 VirtualBox / VMware와 Vagrant 를 필요로합니다.VMware의 경우 더빠른 공유 폴더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전용 Vagrant 플러그인을 구매해야합니다. 따라서  VirtualBox를 이용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VirtualBox

버추얼박스는 오라클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가상머신 소프트웨어이다. 여기서 가상머신이란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직접설치하지 않고서 "가상의 환경" 을 만들어 각종 운영체제를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버추얼박스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여기로

먼저 www.virtualbox.org 에 접속하여 자신의 운영체제에 알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이후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Vagrant

베이그란트는 가상머신을 이용하여 각종 개발환경을 쉽고 간단하며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www.vagrantup.com 에 접속하여 버추얼박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운영체제에 알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Git설치

만약 Git 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홈스테드 다운로드

Git의 clone 명령어를 통해 Homestead를 원하는 위치에 다운로드하고 초기화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이부분은 OSX,LINUX 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Windows의 경우 내용보강이 필요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laravel/homestead.git Homestead
cd Homestead
bash init.sh

 

댓글

댓글 본문
  1. 최고잉
    당연하지
    대화보기
    • 이온디
      https://www.laravel.co.kr......nts
      여길 보면 설치환경 조건이 5.3.7 이라고 나옵니다.
      이 글에는 5.4 이상이라고 나오는데 아마 라라벨 사이트에 있는 게 더 맞는 거겠죠?
    버전 관리
    아이언팍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