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CC 준비

사용할 도구

2. 사용할 도구

이 절에서 다루는 도구에 대한 사용법을 보려면 필자의 블로그1를 참조하라.

 

2.1) Brackets

이 프로젝트를 포함한 이후의 문서에서는 개발 도구는 모두 Brackets만 사용한다이전 문서를 읽으면서 Brackets의 사용법을 익혔을 것이므로 여기에서 별도로 설명하지 않는다.

 

2.2) Node.js

부대 내에서 컴파일러를 개발할 때는 IE의 ActiveX를 이용하여 Handy HTML Maker라는 html 문서를 작성하여 프로그램을 만들고이를 이용하여 파일에 접근했다하지만 이미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ActiveX는 사회악이고 축출될 위기에 처해있다현대의 브라우저에 내장된 JavaScript는 파일 시스템에 접근할 방법이 없다따라서 브라우저에서 바로 파일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프로그램은 생성할 수 없다.

Node.js는 이를 위해 사용한다. Windows와 Mac OS X 환경이라면 자동 설치 도구가 있고, Linux를 이용하는 사람도 바이너리가 제공된다어차피 우리는 Node.js의 깊은 부분을 자세하게 다루는 것이 아니라, JavaScript를 이용하여 컴파일러를 개발하기 위한 JavaScript 실행기로써만 Node.js를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 지식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그저 버튼 몇 번 눌러서 설치만 하면 된다.

 

2.3) nw.js

Node.js를 이용하여 GUI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확장 프로그램이다이전에는 Node-webkit이라는 프로젝트였지만 이름이 바뀌었다이 파일은 설치 파일은 없고 바이너리만 제공되는데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말자.

이 정도면 jscc 개발을 위한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었다고 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한도영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