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CC 여름 스터디

스터디 일정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알고리즘 스터디 소모임 SCCC의 여름 스터디가 시작됩니다.

저희 소모임은 알고리즘을 공부하는 것과 ACM-ICPC에서 수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회 직전 방학 때 스터디는 무척이나 중요하고 소모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스터디는

Group A : ACM-ICPC 본선 수상권 목표

Group B : ACM-ICPC 본선 진출권 목표

이렇게 두 그룹으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앞으로 스터디도 이렇게 쭉 A/B로 나누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A,B는 목표의 차이가 있지만 Group A라고 해서 Group B의 내용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스터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Group A : 고급 알고리즘 + 본선 기출 트레이닝

Group B : 중급 알고리즘 + 알고리즘 문제 트레이닝, 기본적인 구현 문제, 인터넷 예선 기출

 

여름 스터디는 7월 첫째주부터 시작할 예정이고 8월까지 진행합니다. (물론 2학기 때부터는 본선이니까 따로 준비해야 겠지요) 시간은 월,화 오후 1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우선 당장 스터디 관련해서 기록할 방법으로 오픈튜토리얼즈 생활코딩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있는 만큼 함께 공부하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서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오픈튜토리얼즈가 최근에 비영리단체로 바뀐 만큼 컨텐츠를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소모임에서는 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게 온라인 저지를 사용합니다. Baekjoon Online Judge(이하 BOJ로 줄임)는 현재 저희가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고 가장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스터디는 BOJ의 문제의 링크 혹은 문제집의 링크를 포함시켜 해당 알고리즘 /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화성인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