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실습

운영

본 수업은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수업으로 대체 되었고, 2015년 6월 이후에 폐지됩니다. 개편된 수업에서 뵙겠습니다.http://opentutorials.org/course/1688

운영이란?

개발이 서비스를 만드는 행위라면, 운영은 만들어진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유지보수하는 것이다. 운영은 개발 못지 않게 많은 노하우가 필요하다.

하위수업

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서비스 중에 서버가 죽는다거나 데이터가 유실된다면 엄청난 손실로 이어진다. 아마존 웹서비스에서는 온라인 서점으로 알려진 아마존의 인프라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댓글

본 수업은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수업으로 대체 되었습니다. 개편된 수업에서 뵙겠습니다. 본 수업은 2015년 6월 이후에 폐지됩니다. http://opentutorials.org/course/1688

 

궁금하신 점은 각 강의의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답변이 없는 것은 운영자가 못 봤거나 모르는 것입니다. 생활코딩 커뮤니티에 질문하면 더 많은 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했다면 본문의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다른 분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원하는 답변을 얻는 것은 확률의 문제입니다. 질문의 품질이 높으면 그 확률도 올라갑니다. 질문자의 상황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서 screenr.com이나 이미지 캡처의 이용을 권합니다.

 

댓글 본문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