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팁

프로그래머가 어려워 하는일

 원본 링크

코드를 짜는데 있어서, 변수명,함수명 등등을 정하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일단 한국사람은 영어단어에도 익숙해야 하고, 가독성을 위해 너무 어렵거나 긴단어는 제외하고, 두세단어를 조합해서 가급적 짧게,,등등. 또 단어조합시에는 몇가지 규칙이 있는데, 보통 카멜케이스(낙타등처럼 생겨서)를 많이 쓴다네요.

스네이크_케이스(snake_case)보다 캐멀케이스(camelCase) 규칙을 선호

아래 링크를 들어가시면, 위와 관련된 이름을 짓거나, 문장규칙등에 관한 여러가지 관습(?)들이 있는데, 프로그래밍 언어마다 표준이 좀 다른듯하니, 참고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http://www.itworld.co.kr/slideshow/86068

1. 탭보다는 스페이스  스칼라(96%), 루비(95%), 파이썬(95%), C#(82%), 자바스크립트(81%), 자바(74%), PHP(70%)

2. 라인길이는 최대 80자. 92% (자바, 파이썬, 스칼라, 루비, C#, PHP)

3. 빈괄호는 생략 (루비)

4. 인수 정의 앞뒤로 스페이스 두지 않기. 94% (자바스크립트, 자바, C#, PHP)

5. 처음이 아닌 마지막에 쉼표. 92% (자바스크립트)

6. 스네이크_케이스(snake_case)보다 캐멀케이스(camelCase) 규칙을 선호. 87%

7. 중괄호만으로 구성되는 라인은 없음. 70% (자바, C#, PHP)

8. 큰따옴표 보다는 작은 따옴표. 57% (자바스크립드)

9. 상수 이름은 모두 대문자로. 53% (자바, C#, PHP)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듯 합니다. 이름외에도 코딩을 하는데에 잇어서, 알게모르게, 비표준적인 표준, 관례? 관습같은것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협업을 하기 위해선, 가독성이 중요할테니깐 업계표준을 따르는 것이 좋을테니깐요.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nomadlife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