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3D 프린터 만들기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3. 프레임 조립

기본적으로 AM8 과의 프레임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하기로 한다.

AM8을 원형으로 삼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가장 보편화된 3D 프린 형식인 Prusa 타입. 구조가 간단하다. 
     
  2. 2040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엄청 견고하다. 
    많은 종류의 3D 프린터를 조립해보고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것은, 프린터가 얼마나 견고한지가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잘만 조립한다면 가격대비 훌륭한 품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3. 재조합 가능한 다양한 소스
    3D 프린터 매니아들의 A8, AM8의 인기에 힘입어, 프린터를 부품 및 기능적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들이 엄청 다양하다. 실제로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FAM8 또한 누군가가 만들어 낸 소스들을 대부분 활용할 예정이고, 이를 적절히 취합하고 수정하는 과정에 대부분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 예상한다.
     

프레임 조립을 위해 AM8의 조립 메뉴얼(https://www.thingiverse.com/thing:2263216)을 기반으로 메뉴얼을 제작한다. 프레임과 구동부, 전자부 조립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메뉴얼을 기반으로 내용을 추가, 수정하기로 한다. 

한 유저에 의해 한글로 번역된 파일(https://goo.gl/T38BYi)이 있지만. 3D 프린터에 대한 이해가 없이 조립하기에는 약간의 한계가 있을 듯 하여, 우리의 목적에 맞게 새롭게 메뉴얼을 제작 할 것이다.


필요 공구 : 육각렌치 세트, 탭 가공용 비트(직접재단시 필요)

필요 준비물 : 2040 프로파일 440mm 2개, 2040 프로파일 313mm 3개, 2040 프로파일 340mm 2개, 코너 브라켓, M5 볼트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Park Jaeman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