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ux

Redux를 이용해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수업소개

Redux 없이 만든 애플리케이션에 Redux를 적용해봅니다. 이를 통해서 Redux를 사용하는 방법을 처음으로 만나봅니다. 

 

 

 

강의 1 - store 생성

전체코드 | 변경사항

 

 

 

강의 2 - reducer와 action을 이용해서 새로운 state 값 만들기 

전체코드 | 변경사항

 

 

 

강의 3 - state의 변화를 UI에 반영하기

전체코드 | 변경사항

 

 

 

댓글

댓글 본문
  1. 이가은
    23.02.20
    객체들은 리덕스의 store를 통해 상태를 변경, 수정이 가능하며, 이로인해 객체들간의 의존성을 줄일 수 있다.
    각 객체들은 자기의 기능에만 충실하면 되므로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2. alwayz0121
    redux는 store의 상태를 바꾼다.

    1) let store = Redux.createStore(reducer)
    2) reducer(action, state) : action, state값을 참조해서 새로운 state값을 만들어서 return
    ★ store의 state값은 바꾸지 말고, 복제해서 복사본을 변경해서 return할 것

    2-1) 초기 state가 undefinded라면 return 초기값.
    2-2) dispatch에 의해 action 값이 전달될 때, action은 type:이 꼭 필요한 객체 형태.

    3) store의 state 값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let state = store.getState()로 가져와야 한다.

    4) state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render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store.subscribe(함수)

    =========
    Redux를 이용해서,
    상태 바뀌었을 때, action을 store에게 dispatch하고,
    자신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지 작성해서 store에 subscribe만 하면 된다!
  3. 당당
    2022.09.29
  4. Lee Soyon
    유저가 fire버튼을 누른다->onClick에 묶인 store.dispatch 함수가 작동한다->dispatch 함수는 인자인 고유한 액션을 reducer함수에 전달한다->reducer함수는 action.type을 읽고 다음 스테이트의 color값에 action.color을 넣는다->dispatch함수 작동시 store.subscribe함수가 작동하면서 인자인 red/blue/green 렌더함수를 작동시킨다->렌더 함수 내 state.color는 reducer가 반환한 새로운 스테이트를 따른다->모든 컴포넌트의 background-color가 state.color값에 따라 변한다. 이때 각 컴포넌트는 서로에 대해 모르고 연관되어 있지도 않다.
  5. sonicrok
    Redux 를 사용하면 UI 요소들 간 의존성을 줄일 수 있게 된다.(de-coupling)이를 통해서 독립적인 컴포넌트 구성을 모색할 수 있게 되고, 유지 보수도 편해질 듯 하다.
  6. 손혜미
    without-redux: 부품들이 서로 의존하고 있어서 한 부품이 바뀌면 다른 부품까지 다 코드를 수정해줘야 하고, 부품 하나를 만들 때도 다른 부품에 미칠 영향까지 생각해야 함.
    with-redux: 부품이 서로의 존재를 1도 모름. 그래도 잘 돌아간다. 각 부품은 자기의 일에만 집중하면 됨. 한 부품이 바뀌어도 다른 부품까지 수정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개발자 입장에서 훨씬 편하다. 개발자는 각 부품이 제 역할을 잘 하도록 하는 데만 집중하면 된다.
  7. Poroporo
    2021.09.08 Redux를 이용해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완료:)
  8. 정인우
    live server가 작동을 안할 땐 무엇으로 브라우저에 로드해야 되나요?
  9. jeisyoon
    2021.06.06 With Redux Coding - OK
  10. JJ Lee
    컴포넌트간의 decoupling 을 통한 복잡성 관리!!!
  11. 생활둘기
    2021 1 25

    원래 서로의 컴포넌트들은 자신의 상태가 변경되었을때, 자신에게 의존하고 있는 다른 컴포넌트들에게 그것을 직접 알려줘야 했다. 하지만 redux를 사용하게 되면 모든 컴포넌트들이 랜더링 될때 필요한 데이터를 담고 있는 state를 만들고, 만약 action을 전달하여 reducer를 통해 state가 변경되게 되면 모든 컴포넌트들에게 state가 변경되었음을 알리고 state가 변경됨에 따라 subsctibe에 포함되어있는 함수들이 실행되면서 컴포넌트들이 재랜더링되기 때문에 컴포넌트들간의 의존성이 낮아지고 컴포넌트들은 각자 자신의 상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12. J.S.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화보기
    • egoing
      아래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http://snappy-app.com......app
      대화보기
      • J.S.
        강의와는 별개인 강의 도구에 대한 문의가 있습니다^^;;
        이미지가 화면에 유지되도록 하는 기능을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검색을 해봐도 잘 못찾아서 문의드립니다^^;;
      • hun08
        지금 이해한 상태에서 Redux를 쓰면 state의 과거, 현재 흐름을 알 수있음.
        state를 가져오기, 쓰기의 역할이 각자 정해짐으로 인해서 오는 스타일 정립?
        state변화를 알려주기때문에 그 사이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을꺼같음.(이건 예상이긴 한데 state변화 전이나 후에 뭔가 다른걸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관리는 Redux가 해주므로 다른건 신경 안쓰고 작업할 수있음(컴포넌트 작업에 용이, 정해진 방법대로 state를 관리하면 다른 component를 신경쓸 필요없음) 정도 인거 같습니다.
        상태관리는 왜하는 것인지 Redux는 왜 쓰는 것인지 react와 같이 공부하면서 봤을때는 귀찮은 일이 더 많아 진다고
        생각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가 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아직 좀 더 써봐야겠지만 그림으로 그려주신 게 너무 좋아서 다시 프로젝트할 때도 많이 참고할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