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수업을 마치며

수업소개

여기까지 오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객체 지향의 세계에 입문하신 것을 축하드리면서 앞으로 필요할만한 주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의

댓글

댓글 본문
  1. 육도
    2022.05.14 완료
  2. 나연
    2022년 2월 20일 (일) 완료

    ```java
    interface Contract {
    public String method1(String param);
    public int method2(int param);
    }
    ```
    인터페이스에는 메소드의 signature는 적지만 내용은 적지 않음

    ```java
    class Concreate1 implements Contract {
    }
    ```
    - `Concreate1` 클래스는 `Contract` 인터페이스에 적혀 있는 메소드들의 형식을 구현했다, 또는 구현해야 한다는 뜻
    - 이 상태로 컴파일을 하게 되면 `Concreate1`은 컴파일조차 되지 않음
    -- 이유 : 규칙을 어김 (`Contract`에 적혀 있는 메소드들을 정의해야 한다는 규칙)

    ```java
    class Concreate1 implements Contract {
    public String method1(String param) {
    return "foo";
    }

    public int method2(int param) {
    return 1;
    }
    }

    class Concreate2 implements Contract {
    public String method1(String param) {
    return "bar";
    }

    public int method2(int param) {
    return 2;
    }
    }
    ```

    인터페이스 : 프로그래머들 사이에서의 일종의 계약


    패키지
    - `Foo`라는 클래스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름은 같은 `Foo`라는 또 다른 클래스가 존재할 수도 있음
    - 같은 이름의 클래스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서로 다른 패키지에 담아야 함
    -- 예)

    ```
    ┍ package com.company1 ----┑
    | class Foo ----------------------┑|
    | ┕-------------------------------┙|
    ┕------------------------------------┙
    com.company1.Foo

    ┍ package com.company2 ----┑
    | class Foo ----------------------┑|
    | ┕-------------------------------┙|
    ┕------------------------------------┙
    com.company2.Foo
    ```

    패키지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클래스가 많아지면 많아진 클래스를 정리정돈하는 디렉토리로서 사용하는 것이 패키지라는 것
    - 자바 안에서는 패키지보다 더 큰 정리정돈의 틀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
  3. 열정jk
    220220 감사합니다
  4. 김나루
    20220128
  5. 주간식당메뉴
    2021.11.29.
  6. everdoit
    짝짝짝짝!!!
  7. 2021.09.02 완료
  8. 이마누
    완료
  9. labis98
    20210814 good!!!
  10. super1Nova
    210807
  11. Jaemin Lim
    21.07.25 fin.
  12. 초딩 개발자
    2021/06/28
  13. 싸알
    완강 ㅎㅎ 역시 생활코딩b
  14. 도전까마귀
    21.05.27 완강
    Static부터 수업 난이도가 확 뛰어서 따라가려면 복기가 필수적인 것 같다.
    그래도 이까지 왔으니 수고햇당
  15. jeisyoon
    2021.05.02 객체 지향 프로그램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완강

    그간 잘 정리되지 않았던 Oop에 완전히 이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6. 레이
    슈고하셨습니다!
  17. 이현수
    2021.04.17
  18. jason
    축하드리고 고생하셨습니다!!
  19. max2021
    gg2
  20. 세컨
    gg
  21. oyuiw
    20201213
  22. 제예솔
    1. 상속 : 2. 인터페이스 3. 패키지
    역시 에필로그까지 유용한 이고잉님의 강의..IT교육계의 화타십니다.♡
  23. 안광민
    완료
  24. 싱와
    이 귀한 지식을 나의 삶에 어떻게 녹여놓을것인가?
    정말 중요한 물음입니다. 감사합니다.
  25. hyuna lee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26. 넘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7. Mina Kim
    정말 감사드립니다!!!
  28. 김승원
    감사합니다. 선생님

    이 수업들을 다 듣고 나니 컴퓨터로는 게임 밖에 할 줄 몰랐던 제가 여러가지 프로그램도 만들고 더 나아가 이런 기술로 직업을 가지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수업이 끝났지만 또 다른 선생님에게 가서 지식을 확장 시킬텐데 생활코딩 이고잉, 푸, 리체 선생님을 잊지 못할 것 같고 다시 궁금한게 있다면 찾아오겠습니다.

    이런 재능기부에 감사드리고 멋진 마인드를 가지신 선생님을 잊지 않겠습니다. 수업 재미있었습니다,
  29. future_googler
    감사합니다!!
  30. yyrr
    2020.03.15 완료
  31. 감자!
    완강완료!!!
    상속하고 인터페이스 패키지 강의도 올려주세요!!!!!!
    너무 쉽게 설명해주셔서 머리에 속속들어옵니다!!
  32. 감자
    완강 완료!!
  33. juni
    감사합니다...
    오늘 너무 많이 본 듯하네요...
    속도 조절 필요하다고 했는데....... ^^;
  34. 라또마니
    JAVA1 강의는 이것으로 끝인가요?

    정말 끝인가요? 그런가요?

    그리고 완강을 했는데요.. 왜 객체지향 참여활동에는 73%로 나오는걸까요?

    기타 다른 과목도 그런 경우가 많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35. 쑤우
    수강완료. 감사합니다~
  36. 야무치
    -타도 손오공(java)-

    감사합니다
  37. 공부!
    JAVA JVM 메모리 구조에 대한 강의 계획은 없으신가요?
    영상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8. ciao
    완강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39. 박정운
    완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40. 허공
    감사합니다!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