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게임 개발의 시작

나는 그럼 무슨 게임을 만들어야 할까?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 게임 개발자인가?'에서

2D게임을 만들 경우에는, 6개월, 3D게임에는 1년가량의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시간을 더 단축할 방법은 없을까요?

 그건 바로, 게임에 대한 욕심과 퀄리티를 낮추는 것입니다.

 

 많은 초보 기획자, 개발자들은 자신의 게임에 대한 욕심과, 기대치가 크기 때문에, 자신이 감당할 수 없을 범위의 게임을 상상하곤 합니다.

 

 당신이 게임 개발에 있어서 초보라면, 그러한 욕심을 확실히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 개발은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박하고, 새로운 게임이 아니더라도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합니다.

 

세상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일은 정말 놀라운 일이지만, 완성할 수 없다면 무슨 소용일까요?

 

초보 게임 개발자인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처음 만드는 게임.. 잘 될지 안 될지도 모르는 이 프로젝트에, 당신은 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상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소스들이 존재합니다.

무료 3D모델, 무료 그림, 무료 아이콘, 무료 UI, 무료 …

 

 그런데, 당신이 딱! 원하는 그런 무료 소스는 세상에 생각보다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가뭄에 콩나듯 있는, 소스들을 찾으러 이곳 저곳 사방팔방에 찾으러 다니게 될 겁니다.

 

 그런 당신은, 게임을 만드는 데에 집중하지 못하고,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소스들이 없는 것에,

"아.. 나는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없겠구나" 하고, 포기하여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 가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얼마없던 개발 시간의 많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팀은, 개발이 처음으로 되돌아 간 것에 분위기가 침울해집니다.

 

그래서, 제가 고안해낸 방법은 이것입니다.

 1. 작은 그림부터 완성해보자.

 2-1. 이제 돈을 투자해도 내가 원하는 퀄리티의 게임이 만들어 질 것 같은데?

 2-2. 내가 소스를 만들어야 겠다!

 2-3. 작은 그림의 완성을 도울 팀원을 구한다.

 3. 작은 그림(게임)의 완성!

 

예외
이외에도, 소스를 먼저 찾고, 게임을 기획하는 방식이 존재하는 데, 소스가 없는 것에 당신이 원하는 게임은 점점 사라져가고, 어느곳에나 보이는 게임 기초 튜토리얼 영상의 소스같은 게임만 구상되는 것에 희망을 잃을 것입니다.

 

 여기서 저는, 2D게임을 만드는 것을 더 추천 합니다.

 2D게임 이라면, 당신의 작은 그림이 완성되는 것이 실감이 날 것입니다. 또한, 팀원을 구하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3D게임이라면, 작은 그림조차도 쉽게 만들어 지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다시 소스를 찾으러 떠나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3D게임이기에 더 복잡해지는 소스코드를 구경하게 되고, 더 많은 배경지식을 요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그렇지만 서도, 완성을 시킨다면 더욱 뿌듯해질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는 현실적인 방안을 고려하여, 2D게임을 먼저 완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D 게임이라면 당신의 허접한 손그림으로도 게임에 대한 구성과 완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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