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발달상황_4학년

2009개정 미술(두산동아)

판본체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있음.
붓을 잡는 바른 자세를 알고 있음.
재료와 용구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음.
획을 긋거나 점을 찍는 방법을 잘 이해하고 쓸 수 있음.
판본체를 이해하고 곧은 획을 바르게 쓸 수 있음.
꺽은 획과 비스듬한 획을 익혀 '나라, 모자'를 쓸 수 있음.
굽은 획을 그리는 바른 방법을 익힘.
'아기, 소리' 바르게 씀.
 
일본 전통 놀이인 켄다마의 특징을 충분히 탐색하고, 우리 주변의 물건을 활용하여 켄다마 도구를 예쁘고 튼튼하게 만듦.
일본 놀이 도구인 켄다마를 만들 수 있음
켄다를 가지고 규칙을 익혀 놀 수 있음
 
주변 시설물의 특징을 이해함
시설물을 만들어 우리 마을을 아름답게 꾸밈
 
다양한 현대 미술을 감상하고,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음
다양한 현대 미술을 감상하고, 재료와 질감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현대 미술 작품을 구상할 수 있음

수묵화에 필요한 재료와 용구를 알아보고, 그 성질을 탐색하여 표현할 수 있음.

먹의 농담 조절을 통해 사물의 멀고 가까움을 표현하여 좋아하는 과일, 친구 얼굴, 사군자를 그림. 

먹과 붓, 화선지의 성질을 이해하고 우리의 멋이 담겨진 그림을 그릴 수 있음.

수묵 기법으로 그리고 싶은 것을 자유로이 그리고, 친구들의 작품을 보며 잘된 점을 찾아 감상함.

먹의 번짐 효과와 다양한 먹선을 활용하여 사군자, 포도, 친구의 얼굴을 표현함.

 

그림판의 기본 사용 방법을 알고, 여러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그래픽 작품을 그릴 수 있음.

직접 찍은 사진 또는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사진을 그림판에서 편집, 합성하여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그래픽 작품으로 나타냄.

그림판 프로그램의 도구 사용 방법을 능숙하게 익혀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음.

그림판 프로그램의 확대 기능, 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음.

그림판 프로그램의 회전 기능, 오래 내기 기능, 브러시 기능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음.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놀이 도구를 탐색하여 직접 장난감을 만들 수 있음.

 투호 놀이 도구의 특징을 충분히 탐색하고, 우리 주변의 물건을 활용하여 투호 도구를 튼튼하게 만듦.

일본 전통 놀이인 켄다마의 특징을 충분히 탐색하고, 우리 주변의 물건을 활용하여 켄다마 도구를 예쁘고 튼튼하게 만듦.

 

다양한 현대 미술을 탐색하고, 그 재료와 질감의 다양성에 대하여 생각하며 감상 소감을 표현할 수 있음.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을 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과 그 이유를 자신의 생각을 담아 말할 수 있으며,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다양한 방법을 익힘.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