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배우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지금까지 그림을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멋지지 않나요? 스크래치는 일종의 도화지와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크래치의 가능성은 이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움직이는 에니메이션을 만들수도 있거든요. 이런거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도 한번 만들어볼까요? 직접 그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좀 더 많은 것을 보고 싶다고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http://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stop+motion+animation

애니메이션 만들기

우선 스프라이트를 하나 새로 만들고 촬영한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실행)

위의 그림은 하나의 스프라이트에 4장의 그림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림을 하나씩 클릭해보면 이미지가 달라지면서 마치 연속적인 동작처럼 보일 것입니다. 이것이 애니메이션의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정지된 그림 여러장을 빠른 속도로 바꿔주면 마치 움직이는 동작처럼 보이는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손으로 직접 움직여야 한다면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없겠죠? 혼자서도 움직이게 하는 방법을 다음 시간부터 알아봅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당당
    2023.07.03
  2. 로버트한
    참 재미있네요 ㅋㅋ^^
  3. 문진수
    잼나유~~~~!
  4. Ji Yeoun Park
    재미있어요^^
  5. Seo Yun Seok Tudoistube
    유튜브에 사과 어린이의 동영상을 보고 그다음에 나오는 동영상도 그냥 잼있게 봤습니다.
    https://youtu.be......X6w
    감사합니다^_____^
  6. JustStudy
    고맙습니다
  7. 여우가되고 싶은 곰
    감사해요~
    선생님 덕분에 스크래치가 너무 재밌어 졌어요^^
  8. 누렁이
    고잉님의 친절한 수업 정말 최고예요 :)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