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을 위한 프로그래밍 수업

HTML

커버 선생님을 위한 프로그래밍 수업 >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HTML

코스소개

HTML은 웹페이지를 만드는 언어입니다. HTML코드를 작성해서 브라우저에게 전달하면 웹페이지가 생성되는거죠. 따라서 웹프로그래밍의 시작점은 HTML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HTML은 선행지식도 필요 없고, 개념도 어렵지 않습니다.

공부방법

다만, 외울게 많은게 흠이죠. 그런데 처음부터 무작정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생활코딩의 HTML 수업은 HTML의 기본적인 개념과 주요한 HTML 태그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수업을 통해서 어떤 태그가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주의깊게 봐주세요.
중간 중간에 나오는 예제들은 꼭 실습하셔야 합니다. 머리로 아는 것 보다 손으로 아는게 훨씬 중요합니다! 이론 < 경험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인데요. 그 시작점이 사전 보는 법입니다. 수업을 통해서 주요한 태그들의 종류를 알아두셨다가 사전을 뒤져가면서(바로가기)차근 차근 문서를 만들면 됩니다. 이런 과정을 반복 하다보면 점점 더 많은 태그를 알게 되고, 사전 찾는 속도가 빨라지면서, 결국에는 사전이 필요 없게 되는거지요. 

또 검색을 통해서 수 많은 사람들이 이미 경험한 문제들을 찾을 수 있고,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도움을 주고 받을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clearboth, cssdesign을 추천합니다.

실습방법

수업에서 등장하는 예제들을 직접 타이핑해보세요.

막히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컴퓨터라는 것이 획 하나만 틀려도 엉뚱한 결과를 출력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에 직면하면 당황하게 됩니다. 공부에 할애하려고 스스로에게 약정했던 시간을 훌쩍 넘어가면서 초조해집니다.그런데 바로 그 순간에도 뇌는 HTML코드를 주시하면서 로직의 흐름, 문법적인 용법을 내 안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 순간을 이겨내면 실력의 계단을 한칸 오른겁니다.

스스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각 토픽마다 있는 댓글이나, 생활코딩 페이스북에 질문하셔도 됩니다. 내가 궁금해 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자신있게 궁금해 하세요.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