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을 얻는 습관의 원리

나를 둘러싼 환경

Overview

* 환경이 나를 지배할까요?  아니면 내가 환경을 지배할까요?   환경은 내가 만들수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내가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찾고 바꾸는 작업을 해보세요. 그 환경이 나를 도와줍니다.  

Contents

Reference

* 도서 '아웃라이어' (말콤 글래드웰) 

Mission for U

* 댓글 미션 : 방/사무실/휴대폰/PC등을 각 10분씩 정리하고 소감을 올려보세요.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1. Peter Han
    모두들 실천력 짱인데요? VERY NICE !!!!! !
    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짝 (좀 과했나?^^)
  2. Hwanee
    책상정리를 미루다미루다 하는 편인데 할때마다 느끼지만 책상정리를 하고나면 어쩐지 의자에 앉는 자세도 좋아지는 느낌입니다ㅋㅋ 이 깔끔한 상태를 항상 유지해야 허리 건강에도 좋겠죠....ㅎㅎ
  3. 휴대폰과 피씨는 평소에 이미 매우 심플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 편이었고, 최근 회사 내 조직개편 때문에 어쩌다보니.. 자리정리를 대대적으로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불필요한 버릴 것들이 많이 나올 줄 몰랐네요~ㄷㄷ
  4. Taeseok Jeong
    평소에 정리정돈을 자주하는 편인데, 할때마다 매번 보람을 느낍니다.
    사실 조금 병적으로 정리를 해서 전 룸메이트를 힘들게 하기도 했었죠...
  5. 박재진
    실내화 생활을 하다가 문득 따뜻한 방바닥을 밟고 싶어졌습니다.
    쓱쓱빡빡 걸레질을 마치고 나니 아주 보람차네요. 역시 한국인은 온돌이죠!
    덤으로 이불정리와 책상정리까지 마무리!
  6. 한창훈
    짝짝짝!!! ~~ 그보다 좋은거 없네요^^
  7. dayeon
    한학기동안 pc에쌓인 과제폴더랑 책상에 지저분하게 널려있는 책이랑 프린트물들을 정리했습니다 종강하면 해야지 하고 미루던걸 드디어 하게됬어요ㅋㅋㅋ
  8. Peter Han
    베리 나이스~ 대단하고 거창한 실행보다는 그렇게 눈앞에 있는 것부터 조금씩 처리하다보면 어느새 깔끔해집니다.~
    대화보기
    • taehwan
      여기가 아니라 여가인데... 오타네요 ^^;;;
      대화보기
      • 비따비
        고맙습니다
        대화보기
        • taehwan
          스마트폰 첫 화면을 일정, 메일, 구글 드라이브+스프레드시트 등 여기와 별로 상관이 없는 어플들을 배치했습니다.
          조만간 책상 위에 올려진 나노블럭들도 치울 예정입니다.
        • Peter Han
          좋은 포인트네요. 그럴때는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지원군을 만들어 놓고 밥사주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WinWin효과^^
          대화보기
          • *jinhwa
            옷으로 어질러놓았던 방청소를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미션덕분에 깨끗이 정리하게 되었네요! :) Pc정리의 경우 정말 간절히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건데, 지워도되는건지 아닌건지 몰라서 방치해 두고 있는 상태인데, 컴퓨터를 잘 다루는 친구에게 부탁을 해볼까합니다!ㅋㅋ 부디 성능이 빨라진 노트북으로 재탄생하길....
          버전 관리
          비따비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