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1

기획

 

동영상 강의를 잘 정리 정돈 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만들기 전에 무엇을 만들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만들고 나서 예상한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오면 손해가 크니까요. 

 

 

 

 

 특히 팀프로젝트라면 '커뮤니케이션은 언제나 실패한다'라는 생각을 가져야 덜 실패합니다. 이를 위해서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그림으로 그려서 서로 생각하는 것은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가면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구상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계획을 짜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하고, 이런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직군을 기획자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결과적으로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를 그렸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을 먼저 살펴보고 부분적으로 알아봅시다. 

 

 

 

 

우선 아래처럼 웹페이지에 대한 대표성 있는 제목이 필요합니다. 이 제목을 클릭하면 환영인사가 담긴 웹페이지가 나오게 하면 좋겠네요. 

 

 

또 공부해야 할 순서에 따라서 수업의 목차가 필요합니다. 각 항목에는 링크가 걸려서 적당한 수업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처럼 작은 제목과 본문으로 이루어진 페이지도 있어야겠죠. 

 

이 정도면 된 것 같습니다. 더 많은 기능을 넣고 싶겠지만, 이 정도의 기능을 구현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쉽지 않은 만큼 재미도 있을꺼예요.

댓글

댓글 본문
  1. 겨울해마
    막연함이 제일 힘 것 같습니다. 따라 해보면서 재미도 느껴보겠습니다.
  2. 갓챵
    감사합니다!
  3. 릴렉스천천히
    재미있을것같아효~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