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하나 영단어

crude

crude : 가공하지 않은, 투박한, 세련되지 못한, 상스러운

자연 그대로의 좋은 것이라고 할 때는 natural이라고 하고, 별로 좋지 못한 의미로 이야기할 때는 crude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crude의 의미는 '가공하지 않은, 투박한'이라는 뜻인데, 점점 의미가 나쁜 방향으로 변하면서 '세련되지 못한, 노골적인'이라는 뜻까지 되었습니다.
crude person : 버릇없는 사람 / crude answer : 대충한 대답 / crude joke : 천박한 농담

하지만 crude가 항상 부정적인 의미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원래 뜻 그대로 '가공을 거치지 전의 천연 그대로'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crude sugar : 정제 전의 조당 /  crude oil : 원유

He carved a crude cross out of soap. 그는 비누를 이용해서 투박한 십자가를 깎았다.

발음 : [kru:d] 크루드

외우지 말고 그냥 한번 읽어 보세요

페이스북 하루에 하나 영단어 그룹에서 나눈 영단어 응용 및 예문입니다

  • In crude terms, the causes of mental illness seem to be of three main kinds. 거칠게 말해서, 정신질환의 원인은 세가지 주된 유형으로 이뤄지는 것 같다.
  • The child was sent to his room because of his crude behavior.  버릇없이 굴길래 그 아이를 자기 방으로 보내버렸다.

 

댓글

오타 신고해 주세요!!

댓글 본문
  1. 장화영
    "거치기 전의"로 수정 요합니다.
버전 관리
리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