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G

오픈 소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코스 전체목록

닫기

OPENCG

유년 시절부터 제 꿈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운이 좋은 건지, 좋지 않은 건지. 지금까지는 그 길 위에 있습니다. 습작만 가득한 감독, 먹고 사는 게 더 바쁜 3D 제작자. 어떤 수식어가 붙을지 모르겠지만, 포기하지 않았다는게 중요했습니다. 언젠가는 지브리 같은 스튜디오를 만들어 죽을 때까지 창작만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예술가로서 저의 재능은 생각보다 모자랐고, 노력은 생각보다 많이 해야 했다는 것이 문제였죠. 딱 그만큼, 저의 한계만큼 시간을 들여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늘 생각했습니다. "누군가 내게 이 길에 대해서 미리 알려줬다면 조금 덜 힘들었을 텐데.." 하고 말이죠. 물론 학원비를 내느냐고 돈도 덜 썼겠죠. 그런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창작과 컴퓨터 그래픽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듈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오픈 시지'로 정했습니다. 컴퓨터라는 도구를 사용해 창작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오픈소스 그래픽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언리얼4 또한 포괄적으로 다뤄 볼 생각입니다. 예전에는 비싼 학원비와 프로그램 사용료를 내며 배워야 했지만, 이제는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컴퓨터로 창작하고 CG를 배울 수 있는 세상이 왔습니다.

이 기록들이 이제 시작하는 예술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노력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늘 공부하고 있고 창작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더 멋진 일이 일어날 겁니다. 그렇게 되면 스튜디오 지브리는 아니지만, 오픈 시지를 통해 저 또한 같은 목적을 이룰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창할 것 없이 말이죠.

우리가 예술을 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입니다. 그 과정에는 두려움도 있고 어려움도 있을 테죠. 하지만 행복하기 위해서 이 길을 걷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끝까지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방학
어반831


이 모듈에서 다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증이나 의견을 보내주실 분은 아래 주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opencg.co.kr
kinopoem@daum.net

댓글

댓글 본문
  1. trium
    블렌더 공부 시작했는데 체계적으로 학습을 제공하는 곳이 외국 말고는 별로 없더라고요... 인프런에 있는 강의 정도만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픈 튜토리얼에 이렇게 블렌더의 개발 의의부터 3D 그래픽 생산 과정까지 해서 체계적으로 정보를 집필하고 있다니 ㅜㅜ 너무 좋습니다.
  2. sahrzad
    잘 보고 갑니다.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