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 아이키우는 엄마, 자취생.... 이들의 공통점은 시간이 없다는거... 하지만, 사먹는 밥은 싫다는 거...
적은 노력으로 일주일을 풍성하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다가 일주일 먹을 식량을 하루 저녁 잠깐 시간 내서 준비해보는게 어떨까 싶어 한번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 제일 먼저 일주일 중 가장 널널한 시간을 간택합니다. 저는 목요일 저녁으로 잡았습니다.
- 간택된 날짜가 오기 하루전에 냉장고에 뭐가 있는지 먼저 파악합니다.
- 냉장고에 있는 재료 위주로 일주일 동안 먹을 밑반찬 4가지 정도와 함께 일주일 식단을 짭니다.
- 일주일 식단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 미리 레시피를 메모해 둡니다.
- 두둥... 드디어 그날!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요리를 합니다.
- 식단표를 잘 보이는곳에 붙여놓고, 일주일 동안 그대로 먹습니다.
위의 방법이 효과적인지는 일단 제가 한번 해보고, 이곳에 매주 해왔던 과정을 차곡차곡 쌓아보겠습니다.
덧붙임1
식단을 짜다보니 뭔가 규칙이 보입니다. ^^
- 먼저 음식을 하는 당일은 금방 조리된 음식이 있으니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국만 준비해서 금방한 밑반찬을 음미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주일 중 하루 정도는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밑반찬이 떨어질때쯤에는 밑반찬이 필요없는 음식을 식단에 넣습니다.
덧붙임2
밑반찬 이외에 그날 그날 해먹을 음식은 바로바로 해먹을 수 있게 재료를 모두 준비해 둡니다.
덧붙임3 (2014.06.26)
자꾸 변수가 생김... 남편의 위장 상태가 안 좋다던가... 저녁 약속이 생긴다던가...
이러면 미리 장을 봐둔것들이 냉장고에서 무서운것들로 변함... ㅜㅜ 대책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