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움직임표현

. 표현

1) 움직임 표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4-01]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 조작 움직임)와 표현 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탐색한다.

다양한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표현 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찾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일부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임)와 표현 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찾아 설명할 수 있다.

일부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임)와 표현 요소(신체, 공간, 노력, 관계)를 찾을 수 있다.

[404-02]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표현 상황에 적용한다.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표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일부 표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보고 따라할 수 있다.

[404-03]

개인 또는 모둠별로 움직임 언어나 표현 요소를 활용하여 구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여러 움직임 언어나 표현 요소를 활용하여 구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이를 다양한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여러 움직임 언어나 표현 요소를 활용하여 구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이를 일부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움직임 언어나 표현 요소를 부분적으로 활용하여 구성한 작품을 발표하고 이를 일부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404-04]

움직임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움직임 표현에 따른 자신의 신체 움직임과 신체의 변화 등을 인식한다.

움직임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움직임 표현에 따른 자신의 신체 움직임과 신체의 변화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움직임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움직임 표현에 따른 자신의 신체 움직임과 신체의 변화 등을 일부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움직임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움직임 표현에 따른 자신의 신체 움직임과 신체의 변화 등을 일부 관점에서 열거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