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개인 생활 Personal Life

독서

A: Why doesn't Tome come downstairs for dinner?
B: He's caught up in reading.

be caught up in sth ~에 몰두해 있다. 열중하다. 라는 뜻인데 ~에 사로잡혀 있다 라고 풀어써도 될 것 같습니다. 

 He's good at speed reading. 그는 속독에 능해.

책 읽는 속도가 빠른 사람이 있습니다. 빨리 읽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죠.

 He's very widely read. 그는 폭 넓게 책을 읽어.

눈과 마음이 가는 책을 많이 읽기 마련이지만, 간혹 편협한 지식을 습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관심사를 조금만 넓게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Extend your reading ability through extensive reading. 다독으로 독서의 폭을 넓혀 봐.

 He reads every spare moment he has. 그는 시간 날 때마다 책을 읽어.

 He's always carrying a book. 그는 항상 책을 가지고 다녀.

독서는 삶의 일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어쩌다 한 번 읽는 것은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스트레스를 푸는 일이 될지 몰라도 마음의 양식을 채우는 일은 안될겁니다.

 I'm reading it seriously [earnestly].

 I got completely involved in the book.

 I'm poring over the book.

 열심히 그 책을 보고 있어요./ 그 책에 푹 빠져 있어요.

pore over 라는 동사구가 출현했습니다. pore 는 아주 작은 구멍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보자면 뚫어지게 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의미는 열심히 독서하다; 자세히 들여다보다 가 됩니다. 

 Reading papers all day has made me nauseated [nauseous/dizzy]. 온종일 논문을 읽었더니 속이 울렁거려[어지러워].

 When you study a subject, you should read between the lines. 어떤 과목이든 공부할 때는 정독을 해야 돼. 행간에 숨은 뜻을 읽어야 해.

 I always have my nose in a book. 늘 책 속에 파묻혀 살아요.

have one's nose in a book 책에 코를 대고 있다 정도가 될까요? 책을 열심히 읽고 있는 사람을 먼 발치에서 보면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