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개인 생활 Personal Life

음악

A: He is tone-deaf.
B: That's amazing, considering he's such an excellent musician.

음치를 영어로 tone-deaf 라고 합니다. 유희열은 곡은 잘 만들지만 노래는 별로입니다. 다른 말로는 

 He can't carry a tune. 그는 음치라니까 

같이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Did you say you like classical music.

 Are you into classical music? 클래식을 좋아한다구?

우리가 보통 클래식이라고 하면 비발디, 바하의 음악을 떠올립니다. 고전음악과 근대음악의 경계에 있는 분들이 있어 어디까지 끊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He wants to be like Elvis Presley.

 He is an Evis Presley wannabe.  그는 엘비스 프레슬리처럼 되고 싶대

SG 워너비 라는 남성 보컬 그룹이 있습니다. 여기서 wannabe 는 ~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What's your favorite pop song? 제일 좋아하는 팝송이 뭔데?

 Korean popular songs are not to my taste. 한국 대중 가요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

이 책이 나올 당시만 해도 K-Pop은 존재 가치가 없었습니다. 지금은 상당한 수준에 와 있습니다. 보다 한국적인 음악이 대중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What's that music [piece/tune] she is playing?

 그녀가 연주하고 있는 곡이 뭐지?

piece는 '작품' tune은 '곡'입니다. music 이라는 단어만 사용하지 마시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영어가 좀 더 부드러워집니다.

 How many notes are there in one musical scale? 음계는 몇 개의 음표로 이뤄지지? 

 They clapped their hands yelling, "Encore!" 그들은 앙코르를 외치며 갈채를 보냈어.

 

 Turn the volume up.

 Raise the volume.

 Make it louder. 볼륨 좀 높여./좀 더 (소리를) 크게 해 봐.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