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개인 생활 Personal Life

파티의 분위기

A: Paul really livened up the atmosphere.
B: Yeah, he's great at parties.

파티에서는 무엇보다 분위기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분위기를 띄우다 라고 할 때  liven up 이라는 동사구를 사용합니다.  어디를 가나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You're the life of the party. 넌 분위기 메이커야. 

 Let's have some real fun. 멋지게 기분 내자구.

 We will just make a day of it. 멋지게 하루 놀 거야.

파티는 기분을 내기 위해 하는 것이고 멋지게 하루를 즐기기 위해서 하는 겁니다. make a day of it 은 유쾌한 하루를 보내다 라는 뜻입니다.

파티에서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만나 교제를 나누기도 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이 등장하면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궁금하기 마련이죠. 사람들이 뒤엉켜 있는 상황에서 내가 관심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그가 취하고 있는 포즈나 행동을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Who is that man with his arms folded (across his chest)? 팔짱을 끼고 있는 저 사람은 누구야?

 Who is that man with his hands on his hops?

 Who is that man with his arms akimbo? 손을 허리에 대고 있는 저 사람은 누구야?

 

 They're getting wild already. 벌써 모두 야단이군.

 The party is in full swing. 파티가 한창 무르익었어.

파티가 처음부터 활기를 띠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가야 하고 파티의 주인공 또는 호스트가 등장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May I have this dance?

 Would you like to dance? 이번 춤은 저와 함께 추실래요?

 May I cut in? 저와 함께 추실까요?

 Save the last dance for me. 마지막 춤을 나와 함께 춰요.

파티에서 춤이 빠질 순 없죠. 주로 남녀간의 만남이 이런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It was a fantastic party. 멋진 파티였어.

 Yes, we had the time of our lives. 그럼, 멋지게 보냈지.

파티에 대한 후기도 반드시 필요한 항목입니다. 파티를 주최한 사람에 대한 예의죠.

댓글

댓글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