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체육

전통 놀이와 여가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및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4521.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및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제시할 수 있다.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여러 가지 성격(활동 계, 구성 인원, 사용 도구 등)을 가진 전통 놀이의 특징과 방법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계획한다.

4522. 통 놀이의 유형별 특징과 방법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획할 수 있다.

전통 놀이의 유형별 특징과 방법을 제시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놀이를 창의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전통 놀이의 유형별 특징과 방법을 일부 제시할 수 있고, 몇 가지 전통 놀이를 계획할 수 있다.

전통 놀이의 유형별 특징과 방법을 제시하거나 전통 놀이를 계획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다양한 전통 놀이를 체험한 후 규칙이나 방법을 변형하여 적용한다.

4523. 다양한 전통 놀이를 규칙이나 방법을 바꾸어 적용할 수 있다.

전통 놀이의 특성을 고려하면서 규칙과 방법을 다양하게 바꾸어 적용할 수 있다.

전통 놀이의 특성을 고려하면서 규칙과 방법을 부분적으로 바꾸어 적용할 수 있다.

전통 놀이 본래의 규칙과 방법대로만 적용한다.

통 놀이를 체험하면서 우리 조상이 남긴 전통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깨닫고, 이를 통전통 존중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4524. 전통 놀이를 체험하면서 느낀 우리 상이 남긴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제시할 수 있다.

전통 놀이를 체험하면서 우리 조상이 남긴 전통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전통 놀이를 체험하면서 우리 조상이 남긴 전통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단순하게 제시할 수 있다.

전통 놀이를 체험하면서 우리 조상이 남긴 전통 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