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이 시기에 들어와서는 멀티미디어 서포트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 멀티미디어란?
// 미디어가 여러개가 있다? (동영상 등)
// 과거에는 유닛미디어였습니다. (text 등)
@ 여기에서 멀티미디어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멀티미디어는 거의 모두 예외없이 'Continuous Media'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는 특정한 시간적 제약에 맞춰 연속적으로 처리를 해야 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Ex) 30 frames/sec 로 재생되는 동영상 등
@ 그래서 이런 데이터를 이용할 때 보통 Streaming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 Streaming
> 외부의 데이터만 확보한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Downloading (다른 개념)
> 전체 데이터를 확보한 다음에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운영체제의 Multimedia Support가 부각 되면서 스케쥴링 방식에 변화가 생깁니다.
// 기존에는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하는 우선순위 기반 스케쥴링이었다면,
// 이때에는 Continuous Media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 Bandwidth 스케쥴링으로 변화합니다.
.. 그래서, Continuous Media가 실행될 때는 CPU의 Bandwidth를 고정적으로 할당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