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ng System : 운영체제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1) Storyline

@ 이제 스토리라인 상에서 Multithread가 필요한것을 압니다.

    // 값싸게 Concerrency를 얻기 위해

        > reactive 시스템 개발에서 response Time을 줄이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 Massively palleral entity 에서 Overhead를 줄이기 위해서

        > Process는 하나로 두고

            .. Thread Stack만 여러개 만들면 되기 때문입니다.

            .. Resource Sharing 가능

            

@ Concerrent Server Architecture를 Thread version으로 보겠습니다.

    MultiThread Server

 

@ 예를 들어 웹서버라고 생각하면

    // 자주 요청되는 페이지는 Main Memory에 저장되게 됩니다.

    

@ 웹브라우져를 Single Thread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중에는

        > 다른 버튼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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