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_실전 프로젝트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으로 문제풀기.

주피터 노트북은 웹브라우저상에서 파이선(혹은 다른언어)를 코딩하고 결과도 같이 볼수 있게 해주는 툴입니다.

텍스트 편집기 처럼 텍스트와 코드를 셀이라는 단위로 나열해가면서 편집할수 있고, 코드는 셀단위로 실행해서 바로 같은화면에서 결과까지 표시해줄수 있는 툴입니다.

코딩하는 과정과 결과물을 고스란히 기록으로 남기기도 좋아서,(그래서 이름도 공책인 노트북인것 같습니다.) 코딩관련 강의자료나 출판물을 만드는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하거나,학생들의 레포트, 요즘 뜨고 있는 머신러닝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https://notebooks.azure.com/nomadlife/libraries/projecteuler

 

직접 설치하실 분들은 제 다른 토픽을 참조하시고, https://opentutorials.org/module/2957/17787

아래는 마이크로 소프트 Azure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무료이구요,

azure notebook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New Library 로 폴더를 만들고, 그안에 새로운 노트북 파인인 .ipynb 파일을 생성하면 됩니다.

 기본설정이 깃허브처럼 공개계정이라, 공유설정을 통해서, 링크로 공유도 할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nomadlife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