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수업을 통해서 우리는 프로세싱을 통해 코드로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도형으로 모양을 만드는것만으로는 프로세싱의 진정한 모습을 봤다고 할 수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이전 수업에서 배웠던것들만으로는 우리가 손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는것이 아닌
컴퓨터로 그림을 그려야만 하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해주지 못합니다.
우리는 이제 움직이지 않는 정적 프로그래밍을 넘어 무엇인가 움직이고 동작하는
동적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는 또다른
코딩을 통해 그림을 그리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하게 되고,
여러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핵심 개념에대해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