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시간에 이어서 변수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딩에서 변수는 마치 금고에 원하는것을 넣어놓고 필요할때마다 찾는 행위와 같습니다.
int x= 10;
이라는 코드를 작성했다라고 한다면,
같은 스케치 내에서 x라는 변수를 사용하게 되었을때
프로세싱은 처음에 넣어두었던 값인 10이라는 값을 찾아서 그곳에 넣어주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x=x+1; 과 같은 변수의 내용을 갱신해주는 코드를 통해 우리는
금고에 넣어두었던 내용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수들을 코드에 적용하면 훨씬 더 동적인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직접 정의하지 않고도 시스템 자체에서 정의해주는 변수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변수들을 시스템(system)변수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마우스의 현재 x좌표값을 알려주는 mouseX,
마우스의 현재 Y좌표값을 알려주는 mouseY,
윈도우 창의 너비를 알려주는 width, 윈도우 창의 높이를 알려주는 height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