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S 사용자 설명서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2.4 컴파일러

 인스톨러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 파일을 작성한 후 이 스크립트를 컴파일 해야합니다. MakeNSIS.exe 파일은 NSIS 컴파일러입니다. 컴파일러는 스크립트 파일을 해석하고 인스톨러를 생성합니다.

 컴파일을 하기 위해서 .nsi 스크립트 파일을 오른쪽 클릭한 후 Compile NSIS Script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NSIS 컴파일러 인터페이스인 MakeNSISW.exe 파일이 실행되고 스크립트를 컴파일 하기위해 MakeNSIS.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MakeNSISW는 MakeNSIS의 출력을 받고 컴파일 로그를 보여주고 인스톨러를 테스트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MakeNSIS.exe 파일을 명령 프롬프트에서 직접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IDE 없이 NSIS 컴파일러를 직접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컴파일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미 Visual Studio Code와 같은 다른 IDE를 사용하고 있다면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십시오.

 컴파일러가 스크립트를 해석하면 경고나 오류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예를 들어, 2개의 인수가 필요한 상황에서 1개만 주어진 경우) 컴파일러는 컴파일을 중단하고 오류가 발생한 코드의 줄 번호를 포함한 짧은 오류 메시지를 나타냅니다. 심각한 오류가 아닌 경우 컴파일러는 경고를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스크립트에 2개 이상의 DirText를 사용한 경우). 만약 스크립트에 어떠한 오류도 없다면 컴파일러는 배포할 인스톨러의 정보를 출력하고 인스톨러 파일을 생성합니다. 

 NSIS는 다양한 압축 알고리즘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ZLIB 알고리즘은 기본값이며 빠르고 작은 메모리 공간을 요구합니다. LZMA 알고리즘은 인터넷 배포에 적합한 아주 좋은 압축률을 가집니다. BZIP2 알고리즘은 대개 ZLIB 보다 더 나은 압축률을 보여주나 LZMA 보다는 좋지 못합니다. 만약 작은 메모리 공간을 차지해야 하며 빠른 스크립트 컴파일을 원한다면 유용합니다.

 Linux, BSD, Mac OS X 서버에서 Windows 인스톨러를 컴파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NSIS 빌드를 참조하십시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Hyunseok Lim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