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71. 우리 지역의 촌락의 위치를 지도나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고, 그 분포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4071. 지도나 인터넷 등을 통해 우리 지역 촌락의 위치를 찾고, 분포 특성을 지형과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지도나 인터넷 등을 통해 우리 지역 촌락의 위치를 찾고, 그 분포 특성을 지형과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지도나 인터넷 등을 통해 우리 지역 촌락의 위치를 찾고, 그 분포 특성을 말할 수 있다.

지도나 인터넷 등에서 우리 지역 촌락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4072. 사례 지역을 토대로 우리 지역 촌락의 형성 과정과 발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4072. 우리 지역 촌락의 형성 과정과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촌락의 형성 및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정리하고,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촌락의 형성 및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정리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촌락의 변화된 모습을 제시할 수 있다.

4073. 촌락 지역의 생활 모습을 주요한 산업 활동과 관련지어 이해할 수 있다.

4073. 촌락 지역의 주요 산업 활동을 조사하고, 이를 촌락 지역의 생활 모습과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촌락 지역의 주요 산업 활동을 조사하여 정리하고, 이를 촌락 지역의 생활 모습과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다.

촌락 지역 사람들이 주로 하는 일을 통해 촌락 지역의 주요 산업 활동을 정리할 수 있다.

촌락 지역 사람들이 하는 일을 조사하여 제시할 수 있다.

4074. 촌락 문제(: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의 성격을 이해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074. 촌락 문제(: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촌락 문제(: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여러 촌락 문제(: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를 제시하고,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과 같은 촌락의 여러 문제들을 나열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